더블 데이트를 주선해주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 Insight Bizion : Ideas For Innovation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데이팅앱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이 사용자의 편의를 이용해 앱을 제공하는 개념이었으나 최근에는 사이트 없이 모바일 앱만을 이용해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선입견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느끼는 모든 것에 존재한다. 우리의 선입견은 종종 어떤 사람에 대한 또는 그 사람에게 반하는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 그 사람이 우리 안의 선입견을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어쩌면 얼마 동안 누구와도 데이트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정말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는 시기에 도달했을 수도 있다.

 

주변 젠지들에게 물어 접근법이 다른 다섯 가지 앱을 설치해봤다. ‘틴더’ ‘아만다’ ‘1km’ ‘2ulip(튤립)’ ‘ssum(썸)’. 프로필을 비롯해 생활 습관, 정치 성향, 결혼관, 젠더 인식 등에 대한 가치관을 기반으로 매칭 상대가 결정된다. 사진을 비롯한 세부 정보는 매칭이 되어야만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시대, 같은 행성에 공존하는 대륙과 바다 건너편 시민들의 민심을 전합니다. WIRED Korea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코 조교수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트렌드가 등장하고 사라졌다. 메타버스 트렌드의 수명을 판단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라고 덧붙였다.

 

무분별한 결제로 더 많은 상대와 기회를 만들 순 있지만, 그것이 무조건적인 만남으로 성사되지는 않는다는 거다. 데이팅 앱과 현실에서 만남의 차이는 대화하기까지의 과정이지, 본질적인 만남 상황은 크게 다를 바 없다. 이성은 만나고 싶은데, 유명 앱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인 사람들이 제법 많이 몰린다. 매일 정오(12시)가 되면 상대를 2명 씩 추천해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덧붙여 "즉석만남 문화야 원래 있는 것 아닌가, 연결하는 매체가 달라졌을 뿐"이라고 말했다. 데이팅 앱은 일명 '소개팅 어플'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사업 개시 후 6개월 만에 손익분기점 돌파한 뒤 매년 고공성장하는 이유다.

 

‘성매매’나 ‘조건만남’ 등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가 여전히 많다. 또 조금만 상대가 귀찮고 마음에 안 들어도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는 등 쉽게 만나는 만큼 쉽게 끊을 수도 있어 인연이나 만남 자체를 가볍게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 이코노미스트는 소셜 데이팅을 인류 역사에 남을 중대한 사회적 변화로 평가했다. 인간은 대부분 세월을 같은 반, 지역, 친족 간 인맥 등 극히 협소한 네트워크에 의존해 반려 상대를 만나왔다. 교통수단이 발달하며 이러한 거리 제약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서로가 서로의 감정을 모른 채 구애를 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남아 있었다.

 

오프라인 소개팅에도 매달 200명 이상 지원자가 몰린다. 출연자가 업체 측에 의해 선정된 선남선녀라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가입자의 전반적인 수준이 높다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전달하기도 도움이 된다. 최근 업체들은 일반인 실 사용자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아내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글로벌앱과 토종앱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디지털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데이팅앱 이용추이 분석에 따르면 미디어월간순이용자 수 기준 틴더(21.5만 명), 글램(18만 명), 헬로톡(17.2만 명)이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여러분께서 미국 현지인이든 잠시 방문한 관광객이든지 간에 Badoo는 채팅, 연애, 데이트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Badoo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 미국에는 항상 무수히 많은 훈남, 베이글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을 피식 웃게 만드는, 제작자의 재치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수로라도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조건만남 문자를 포함한 원하지 않는 만남과 연락에 시달리는 경우가 생길 위험이 크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휴게텔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더블 데이트를 주선해주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 Insight Bizion : Ideas For Innovation”

Leave a Reply

Gravatar